Loading...

CHARIS(CATHOLIC CHARISMATIC RENEWAL INTERNATIONAL SERVICE)정관 > 알림판

본문 바로가기

전국협의회 CHARIS(CATHOLIC CHARISMATIC RENEWAL INTERNATIONAL SERVICE)정관

페이지 정보

작성자 실비아
작성일 19-04-04 15:09

본문

CHARIS(CATHOLIC CHARISMATIC RENEWAL INTERNATIONAL SERVICE)
Final Text, March 6th 2018 Revised April 6th 2018
 
정 관
서 문
오늘날 우리가 알고 있는 가톨릭 성령쇄신은 교회일치적인 ‘은총의 흐름’의 일부이다. 이것은 하느님의 주도적인 뜻에 의해 제2차 바티칸 공의회의 결실로서 1967년에 가톨릭교회 안에 등장하였다.
오늘날 1억 2천만명 이상의 사람들이 전세계적으로 가톨릭 성령쇄신 과의 접촉을 통해 인생을 변화시키는 성령 체험을 증언할 사람이 있을 것으로 추정된다. 그러나, 이 다양하게 표현되고 전세계적인 특성의 성령의 은총은 (다른 것처럼) 하나의 통합된 움직임이 아니다. 이는 설립자나 설립 단체를 갖고 있지 않고 주 성령님께서 하시는 일이다. 이는 은총의 흐름으로서 개인, 단체, 공동체, 활동과 사목이 각각 다른 형태의 조직으로, 각각 다른 방법으로 스스로를 표현한다.
가톨릭 성령쇄신의 특징 중 하나는 다양성 안의 일치를 형성하는 사목(ministries)과 표현(expressions)의 다양성이다. 가톨릭 성령쇄신에서의 현실(realities)과 다양한 표현이 서로 다른 것에 중점을 두고 발전 단계가 다름에도 불구하고, ‘성령 안에서의 세례’라는 동일한 기본적인 경험을 공유한다. 또한 같은 일반적인 목표를 추구한다. 어떤 곳에서는 가톨릭 성령쇄신은 자체를 교회의 운동처럼 조직하지만 가톨릭 성령쇄신의 본질은 우리가 다른 교회 운동과 다르다는 것이다. 실제로, 성 교황 바오로 6세에 의해 1974년에 가톨릭 성령쇄신에 주교 고문으로 임명된 레온-조셉 수에넨스 추기경은 교회 전체를 위한 성령에 의해 영감을 받은 ‘은총의 흐름’이 일어나는 것을 빠르게 인지하였다. 그의 말에 의하면 “쇄신은 흔한 사회학적인 차원에서의 ‘운동’이 아니다. 이는 설립자도 법규도 없으며, 동질적이지도 않을 뿐 만 아니라 다양한 양상으로 현현된다. 이는 은총의 기류며, 성령의 쇄신하는 숨결이며, 평신도, 수도자, 사제와 주교, 교회의 모든 이를 위한 것이다. 이는 우리 모두에게 도전이다.”
일반적으로, 가톨릭 성령쇄신은 엄격한 구조보다는 관계와 연계에 집중한다. 따라서, 형식적이지 않은 관계의 패턴은 지역, 교구, 국가 및 국제적 단계에서 찾아 볼 수 있다. 이 관계는 자주 자유로운 연합, 대화 및 협력의 특징을 갖는다. 가톨릭 성령쇄신에서의 리더십의 본질은 복종과 순응을 요구하는 관리방식 보다는 봉사의 특징을 가진다.
 
1972년, 전세계의 가톨릭 교회에서 급속도로 생겨나는 다양한 성령쇄신의 소통을 돕기 위해 첫 국제 소통 사무실 (ICO: international communications office)이 앤 아보 (미국)에 설립되었다. 이후 1976년, ICO 사무실은 미국에서 수에넨스 추기경 교구인 말린스-브뤼즈 (벨기에)로 이전하였다.
1 L.-J. SUENENS, The Hidden Hand of God, (Veritas, Dublin 1994), p. 253.
수에넨스 추기경은 가톨릭 성령쇄신을 위한 조정 팀을 창설하였으며, ICO 사무실을 ICCRO: international Catholic Charismatic Renewal Office (국제 가톨릭 성령 쇄신 사무소)로 1978년에 바꾸었다.
이 사무소는 1981년 로마로 이동하였다. 성 요한 바오로 2세 교황은 바오로 요셉 코르데스 주교를 가톨릭 성령쇄신의 주교 고문으로서 수에넨스 추기경의 후임으로 임명하였다. 그 후, 1985년, 교황의 초청으로, 가톨릭 성령쇄신(ICCRO) 사무실이 바티칸에 설립되었다.
1990년, 가톨릭 성령쇄신 서약 공동체의 연결망은 교황청 수준의 신심 사적 협회(a private association of the faithfu)l로서 ‘가톨릭 형제 서약 공동체 및 단체Catholic Fraternity of Covenant Communities and Fellowships)’라는 이름으로 인정되었다. 이 협회의 사명은 이들 공동체의 결합을 가톨릭 교회로 통합하고 복음화를 장려하려는 것이었다.
1993년 교황청 평신도 평의회는 ICCRO에 대해 교황권으로 인정하였으며, 그 지위를 국제봉사단체로서 인정하였다. 그 이름은 ICCRO에서 ICCRS가톨릭 성령쇄신봉사회로 변경되었으며, 이로써 행정적인 사무소보다는 전 세계적가톨릭 성령쇄신에 대한 사목적 봉사라는 것을 강조하였다.
2016년 4월, 프란치스코 교황은 미셸 모란과 피노 스카푸로를 새로운 단일한 봉사가 발족 될 때까지 교황청 평신도국 과 함께 그 일을 추진하도록 임명하였고 줄리아 토레스와 오레스테 페사레를 비서로서 계속 일하도록 하였다.
여러 해 동안 가톨릭성령쇄신봉사회와 가톨릭 형제회는 성령쇄신에 관한 다양 한 주제로 함께 세미나를 개최하였다. 그리고 이들은 함께 2017 성령강림절에 로마에서 가톨릭 성령쇄신의 창립50 주년을 개최하였다. 여기서 CHARIS의 설립을 위한 단일 봉사 규정 제정이 서명되었다.
 
pontifical recognition to ICCRO,
Final Text, March 6th 2018 Revised April 6th 2018
 
1장. 교회적이며 교회법적 본질.
제1조. 이름 및 목적
§ 1. CHARIS로 알려진 국제 가톨릭 성령쇄신 봉사회는 제2차 바티칸 공의회의 열매로서 1967년에 가톨릭교회 안에 나타난 은총의 흐름인 가톨릭 성령쇄신을 드러내는 모든 단체(all expressions)를 위한 국제적 봉사기구이다.
가톨릭 성령쇄신의 모든 단체에 공통적인 것은 성령세례라고 불리는 영적인 선물의 부음받음을 통한 성령강림 열매의 경험이며, 교회에 충실하게 봉사함으로써, 구세주 예수 그리스도와의 개인적인 만남, 하느님의 말씀과 은사활용 그리고 복음화에 대한 개방이다.
CHARIS는 모든 은사적 단체(realities)들 간의 친교를 증진하고 강화시켜 가톨릭 성령쇄신이 세계로 열린 가족이라는 감각을 성장시킨다.
§ 2. 교회일치적인 은총의 흐름의 일환으로 알려진 가톨릭 성령쇄신, CHRIS는 예수 그리스도의 기도에 표현(요한:17)된 바와 같이 그리스도 지체 들의 일치를 촉진하며 일하는 도구이다 (요한 : 17).
§ 3. 가톨릭 성령쇄신의 모든 단체들은 정당한 권한을 지닌 교회당국(the jurisdiction of the competent ecclesiastical authorities: 교구, 주교회의?)의 관할 하에 있기 때문에 CHARIS는 가톨릭 성령쇄신에 대한 관할권을 행사하지 않는 봉사하는 조직이다. CHARIS의 봉사적 역할은 가톨릭 성령쇄신의 개인이나 단체가 그들의 교회당국과 함께하고자하는 자유를 제한하지 않는다.
§ 3. As an
 
제 2조 교회법에 따른 설립과 규정
§ 1. CHARIS는 가톨릭성령쇄신을 대표하는 새로운 단일 봉사회를 창설하는 책임을 지니도록 2017년 4월 27일에 교황 프란치스코께서 지명 한 사람들이 2017 년 5 월 29 일 로마에서 서명한 규정에 의해 탄생하였다.
§ 2. CHARIS는 교회법 116-123에 따라 교황청 평신도 가정과 생명국(the Dicastery for Laity, Family and Life)에 의해 법인 성격으로 세워졌다. CHARIS는 교회법의 다른 보편적 규범처럼 이 법령들과 교회법 312-320을 적용하여 운영된다.
 
2장. 목적
제 3조. 일반 목적
카리스의 일반적인 목적은:
a) 교회 전체에 성령세례의 은총이 활성화되고 깊어지도록 돕는다.
b) 가톨릭 성령쇄신 안에서뿐만 아니라 교회 전체에서 은사 활동(exercise)을 촉진 시킨다.
c) 성령세례의 체험을 살아가는 사람들이 거룩해지고 영적으로 깊어짐을 북돋아준다.
d) 복음화에 대한 헌신을 격려하고, 종교적 자유를 존중하는 가운데 새로운 복음화와 문화의 복음화를 통한 헌신을 권장한다.
e) 특정 공동체들의 체험을 공동선을 위하여 사용할 수 있게 하여 가톨릭 성령쇄신 안에서 결성된 공동체들 사이의 협력을 장려한다.
f) 가톨릭 성령쇄신의 교회일치적인 차원을 촉진하고 모든 그리스도인의 일치를 위한 봉사에 헌신하도록 한다.
g) 성령 강림의 은총이 깊어지게 도와주는 특별할 주제를 분별하여 육성한다.
h) 조직(formation) 및 복음화 등의 영역 안에서 가톨릭성령쇄신안의 각 단체 간의 협력과 연대를 권장한다.
i) 가톨릭 성령쇄신을 통한 가난한 이들에 대한 봉사와 사회적 활동을 권장하는 것
j) 총회에서 언급된 요청에 따른 구성(formation:양성?) 및 훈련 기회들을 조직한다.
k) 성직자와 수도자들이 가톨릭 성령쇄신의 체험을 깊이 있게 하고 그 안에 더 완전히 참여할 수 있게 한다.
l) 친교의 조장 : 가톨릭 성령쇄신 안에서 다양한 단체에 참여하는 사람들 사이에서; 이 은총의 흐름과 관련되지 않은 교회의 운동들과 함께; 그리고 다른 그리스도교회와 공동체 특히 성령체험 안에 살아가는 이들과 함께.
m) 성령으로부터 흘러나오는 다양한 체험을 나누고 교환할 수 있도록 주요 행사, 학회, 리더의 모임을 조직한다.
 
3장. 봉사
제 4조. 제공되는 봉사(Services Offered)
§ 1. CHARIS는 가톨릭 성령쇄신 안에 있는 모든 단체들에 봉사하며, 도움을 요청하는 주교와 사제를 보조하고 섬기는 도구이다.
§ 2. CHARIS의 영구적인 봉사는:
a) 친교 및 정보: 국가 및 대륙 봉사회와 가톨릭 성령쇄신 내 모든 단체들(기도회, 공동체들, 연락망, 복음화 학교, 종교 기관, 출판사 및 사목기관(ministries))의 소통을 보장한다.
b) 조직(formation:양성) 및 훈련 : 가톨릭 성령쇄신 안에 있는 사람들과 단체들의 살아있는 경험에 의해 영감 받아, 총회와 단체들이 요청하는 것을 구성하고 훈련과정을 만다.
c) 조언: 교의 및 교회법 위원회를 통하여 조언한다.
§ 3. 특별한 필요에 따라 임시 단체가 설립될 수 있다.
 
4장. 구조
제 5조. 봉사회(Services of Communion)
§ 1. CHARIS는 총회와 국제봉사회(the International Service of Communion)에 의해 세계적 수준으로 이루어진다.
§ 2. 각 대륙은 대륙봉사회(a Continental Service of Communion)를 갖는다.
 
5장. 1. 총회
제 6조. 비전
총회는 전 세계 안에 있는 가톨릭 성령쇄신의 단체(reality: 실체, 현실)를 반영한다. 이는 성령께서 전세계에 하시는 말씀을 분별하며 나눔을 추구한다. 전세계 가톨릭 성령쇄신 가족의 관계를 촉진하고, 체험, 관심, 신앙고백(testimony)을 나누며 친교를 쌓을 기회를 제공한다.
 
제 7조 구성(Composition)
§ 1. 총회는 다음과 같이 구성된다: 국제봉사회 위원들; 각 국가봉사회의 대표 1인; 바티칸이 인정하는 가톨릭 성령쇄신에 기원을 둔 각 신앙 단체의 대표 1인; 넓은 연락망(network)을 지닌 봉사회 대표 1인으로서, 여러 국가에서 교회법적으로 인정되는 공동체를 포함하고, 그들 각 국가봉사회와 친교를 맺으며 총회에 의해 인정되어야 한다. 국제봉사회는 (총회를 주관하는 their respective countries ?) 국가봉사회에 속해있는 다른 단체를 지정하여 투표권 없이 총회에 참여하게 할 수 있다.
§ 2. 총회는 국제봉사회의 운영자(Moderator)가 의장을 맡는다.
§ 3. 운영자는, 국제봉사회의 동의로, 공동선에 기여할 수 있는 특별 손님 또는 참관인을 총회에 초대할 수 있다.
§ 4. 총회는 3 년마다 개최된다.
§ 5. 총회에 참여하는 것은 참여한 어떤 단체의 교회적 인정을 의미하지 않는다. 그 단체의 교회적 인정은 자격 있는 교회 당국(the competent ecclesiastical authorities)의 책임이다.
 
6장. 2. 국제봉사회 (International Service of Communion)
제 8조. 직능(역할)
국제봉사회는 다음과 같은 역할을 한다.
a) 카리스의 목표를 유지하고 확장 및 홍보 한다.
b) 국가, 지역별 및 대륙 차원에서 다양하게 표현되는 가톨릭 성령쇄신의 상황을 연구하고 접근한다.
c) 프로그램과 프로젝트 그리고 다른 그리스도교회와 그리스도교 공동체와의 관계 그리고 CHARIS의 활동에서 가톨릭 성령쇄신의 다양성을 보장한다.
d) 가톨릭 성령쇄신내의 양성(formation)의 필요성을 식별하고 주의를 기울인다.
e) 의장과 협력하여 활동하고 국제 사무소가 효율적이고 포괄적인 봉사를 제공하게한다.
f) 선출은 11§2에 규정된 절차를 따른다. 임시의장은 의장의 사망, 무능함, 중병 또는 기타의 이유로 자신의 일상적 기능을 수행하지 못할 때, 다음의 정기총회까지 봉사한다.
 
제 9조. 구성 및 회의
§ 1. 국제봉사회는 18명이 선출되어 구성된다.
§ 2. 12 명이 대륙을 대표한다: 북미 및 카리브해 지역에서 두 명 (영어 또는 프랑스어를 사용하는 사람 한 명과 스페인어를 사용하는 사람 한 명). 중앙 아메리카 (스페인어 사용)에서 한 명; 남미(스페인어 사용)에서 한 명; 남아메리카(포르투갈어 사용)에서 한 명; 아시아에서 두 명; 아프리카(프랑스어 사용에서 한 명, 영어 사용에서 한 명); 유럽에서 두 명 그리고 오세아니아에서 한 명.
§ 3. 6 명의 위원은 다음과 같이 선출 된다: 한 명은 다양한 성령쇄신 기관(ministries)에서, 한 명은 성령쇄신의 성직자 또는 수도자; 두 명은 공동체들에서; 교황청 인가 단체에서 한 명; 30세 미만의 젊은 가톨릭 신자 한 명.
§ 4. 국제봉사회는 매년 개최되며 의장이 이끈다.
 
제 10조. 선거 절차
§1. 후보자들은 총회에 앞선 전 해에 대륙봉사회의 총회들에서 지명된다. 총회는 투표권을 가진 사람들 중 적어도 50%가 투표에 참여할 때 유효하며, 비밀 투표로 하고 그 중 3분의 2이상의 지지가 있어야 선출된다.
§2. 국제봉사회 위원들은 3년의 임기를 봉사하며, 연임은 한 번만 가능하다.
 
제 11조. 의장
§ 1. 의장의 역할:
a) 가톨릭 성령쇄신을 교회 안에서 또 교회를 위한 은총의 흐름(a current of grace 흐르는 은총)으로서 촉진시키고 발전시킨다.
b) 그리스도의 몸 안에서의 일치를 증진시킨다.
c) 교회 권위자들과 전 세계 가톨릭 성령쇄신 간의 원활한 소통과 특별히 평신도가정생명국과 원활한 소통을 보장한다.
d) 국제연합봉사회의 일을 소집, 격려, 조정한다.
e) 총회를 소집하고 이끈다.
f) 필요시, 가톨릭 성령쇄신의 국제 단체들을 방문하고 봉사한다. 국제봉사회의 동의 아래, 의장은 어떤 책임을 위임할 수 있다.
g) 국제봉사회 사무실의 일을 감독한다.
§ 2. 의장은 대륙봉사회로부터 받아들여진 적어도 셋 이상의 후보자들 중 총회를 통해 선출되며, 후보자들은 총회가 있기 전, 적어도 3개월 전에 평신도가정생명국으로부터 승인 받아야 한다. 선출은 비밀투표로 이루어지고 투표권이 있는 자들의 50프로 이상의 투표와 그들중 3분의 2의 이상의 득표로 인정된다. 임기는 3년이고 연임은 한번만 가능하다.
§ 3. 의장은 모든 단체를 위해 봉사하며 성령쇄신 안의 특정 단체의 홍보를 피해야 한다.
 
7장. 3. 대륙봉사회 (CSC: Continental Services of Communion )
제 12조. 역할
대륙봉사회(CSC)의 역할은 다음과 같다:
a) 엄격한 구조가 아닌 마음의 일치를 통한 하나됨을 구축한다.
b) 가톨릭 성령쇄신 안의 모든 단체들을 수용하여 다가가며, 다양성 안에서의 일치를 살아간다.
c) 경청과 나눔, 식별을 하는 자리를 마련한다.
d) 훈련과 체제(formation)의 구성을 도모한다.
e) 국가협의회가 아직 존재하지 않는 나라에서는 그것의 설립을 돕는다.
 
제 13조. 구성 및 회의
§ 1. 대륙봉사회는 4개이다: 아메리카, 아프리카, 아시아/오세아니아와 유럽.
§ 2. 각 대륙봉사회(CSC)는 각국의 국가협의회를 대표하는 한 명, 그 지역 공동체 연합을 대표하는 사람 한 명, 그 지역에 있는 복음화학교들(evangelization schools)의 국제 연합의 대표 한 명, 그 대륙의 특정한 사목을 대표하는 이 두 명, 30살 이하의 가톨릭 청년 두 명으로 구성된다.
§ 3. 각 대륙봉사회(CSC)는 적어도 3년에 한번씩 만난다.
 
제 14조. 선출
§ 1. 각 대륙봉사회(CSC)는 대륙봉사회의 일을 도모하는 역할을 맡은 7명으로 구성된 ‘대륙코디네이터 팀’을 선출한다. 이 대륙 코디네이터 팀은 적어도 일 년에 한번을 만난다.
§ 2. 선출은 기도와 식별을 통해 이루어진다. 대륙봉사회(CSC)의 각 멤버는 자신의 의견을 말하고 투표할 권리가 있다.
§ 3. 코디네이터 팀 회원들의 선출은 비밀 투표이며 적어도 투표권이 있는 자들의 50프로 이상이 투표하여 3분의 2의 다수가 투표를 할 경우 인정된다.
§ 4. 협의회 봉사의 위원이 사임할 경우, 그 자리를 대신하는 이는 다른 국가 소속일 수는 있으나 대표 되는 지리적 지역이 고려되어야 한다.
§5. 대륙봉사회(CSC)의 회원들은 3년의 임기 동안 봉사하며, 연임은 한번만 가능하다.
 
7장. 국가(전국)협의회 (NSC: National Services of Communion)
제 15조. 역할
전국협의회의 목표는 가톨릭 성령쇄신의 넓고 다양한 가족을 강화하고 구축하는 것이다. 그러므로 가능한 한 포용적이어야 하고 새롭게 생겨나는 공동체에도 열린 자세를 가져야 한다. 모범적인 방식은 행정이나 조직보다는 일치에 중점을 두는 것이다.
 
제 16조. 구성
전국협의회는 다음의 대표들로 구성되어야 한다: 자신들을 은총의 흐름(흐르는 은총)을 표현하는, 가톨릭 성령쇄신의 일원으로 여기며 가톨릭 성령쇄신의 넓고 다양한 가족 안에서 일치를 추구하는 단체들의 대표자들로 구성된다. 여기에는 이는 기도회들, 공동체, 연합, 복음화학교, 수도원, 출판사, 특정한 사목기관, 교회일치운동단체, 청년단체 등을 포함할 수 있다.
Art. 16. Composition
National Services of Communion should consist of representatives from realities
 
8장 교회의 협조자 (The Ecclesiastical Assistant)
제 17조. 교회의 협조자
§ 1. 교회의 협조자는 이러한 모든 CHARIS와 관련된 활동을 교리적, 영적인 관점에서 함께 동반하는 업무를 맡은 주교나 사제이다. 그들은 CHARIS의 모든 행동이 가톨릭교회의 교권에 충실함을 보증한다.
§ 2. 교회 협조자는 총회와 국제봉사회(ISC) 회의 및 ISC의 의장이 보았을 때 그의 참석이 도움이 된다고 여겨지는 모든 활동에 참여한다. 그에게는 투표권이 없고 참여만 한다.
§ 3. 교회 협조자는 ISC가 추천하는 세 명의 후보자 중 하나로 평신도가정생명국에 의해 임명되고 후보자가 사제일 경우 주교의 사전 승인이 있어야 한다.
§ 4. 교회 협조자의 임기는 3년이고 연임은 1회 가능하다.
 
9장. 국제봉사회 사무실
제 18조. 기능
§ 1. 국제 사무실의 행정적인 기능을 수행하기 위해, CHARIS는 교황청에 속해있는 건물 Palazzo San Calisto에 위치한다.
§ 2. 국제 사무실의 업무
a) 가톨릭 성령 쇄신 내의 협업과 일치를 도모한다.
b) 가톨릭 성령 쇄신에 요구되는 일상적인 용무, 문의 및 요청사항을 처리한다.
c) 가톨릭 성령 쇄신 내 다양한 형태의 단체 간의 정보의 흐름을 원활히 한다.
d) 국제봉사회의 지휘에 따라 각종 교육 과정, 프로그램, 이벤트 등에 필요한 체계와 구성, 시설, 자원 등이 용이하게 지원되도록 도모 한다.
e) 국제봉사회의 및 총회 의 실질적인 준비 및 운영을 조정한다.
f) 교황청, 특히 평신도가정생명국 과의 행정적인 교류에 있어 사무국의 역할을 한다.
g) 전 세계 가톨릭 성령 쇄신의 일부를 이루고 있는 단체들의 데이터베이스를 유지 및 관리 한다.
h) 국제 가톨릭 성령 쇄신과 관련된 특정 자료들의 출판, 번역 및 배포를 도와준다.
i) 웹사이트의 정보를 최신화하고 온라인 매체 상의 적절한 존재감을 유지한다.
j) 효율적이고 투명하게 CHARIS의 회계 업무를 제공 한다.
 
제 19조. 국제 사무실의 총무
§ 1. 국제 사무실은 국제봉사회 산하에 있으며, CHARIS의 의장은 국제 사무실 총괄의 책임이 있다. 원활한 유지와 진행을 위해 국제 사무실 총무를 두며, 국제 사무실의 총무는 국제 사무실과 CHARIS의 개괄적인 운영을 조직화하고 진행을 돕는다.
§ 2. 총무는 의장에 의해 선출되며, 국제봉사회 위원 과반수의 동의를 얻어야 한다. 국제 사무실 총무의 임기는 3년으로, 1회 연임 가능하다.
§ 3. CHARIS의 의장은, 교회법 231과 281 항에 의거한 고용 계약에 따라, 국제 사무실 근무자들에게 적절한 급여를 제공하고 건강 및 연금 관련 비용을 충당하며 사회 보장 제도가 내포하는 모든 권리를 보장할 의무를 가진다.
 
11장. 재정적 행정
제 20조. 물품 및 소유물의 법률상의 본질과 관리
§ 1. 교회법 1257 § 1 조항에 따라, CHARIS의 물품 및 소유물은 교회법에 하에 취급 되며 관리된다.
§ 2. 국제 연합봉사협의회의 동의를 전제로 의장은 예외가 되는 행정적 일, 다시 말해서 기본 자산이 감소할 수도 있는 사항에 대해서는 사전에 평신도가정생명국의 허락을 요청할 의무가 있다.
§ 3. 일반적인 행정적 조치들은 의장 외 국제 사무실의 총무나 의장이 위임한 자에 의해서도 진행 될 수 있다.
 
제 21조. 물품 및 소유물의 출처
§ 1. CHARIS는 전 세계의 가톨릭 성령쇄신 내의 다양한 단체와 개인의 자발적인 기증과 기부, 성금을 통해 유지된다. 이벤트, 교육 과정, 책 등의 출판물 및 대중매체 자료 등을 통한 수익으로 기타 재정적 지원이 가능하다.
§ 2. CHARIS는 사역하고 활동하는 각 나라의 법률을 존중한다. CHARIS는 필요한 기능을 제공하는 기관이며 국가적, 지역적 차원에서의 법적, 재정적 책임을 지지 않는다.
 
제 22조. 연간 예산과 재무제표
CHARIS의 국제 사무국의 총무는 CHARIS의 통상적인 운영에 있어 충분한 자원을 확보하기 위해 연간 예산과 재무제표를 작성한다. 예산과 재무제표는 국제봉사회에서 과반수 이상의 찬성으로 인정받아야한다.
 
제 23조. 연간 재무제표의 교회 보고
교회법 319항에 따라, CHARIS의 의장은 매 해 6월 30일 전, 평신도가정생명국에게 봉헌물, 선물 등의 사용처와 물품 관리에 있어 연간 재무제표를 제출한다.
 
12장. 법규/규정의 해석과 변경
제 24조. 해석
§ 1. 3분의 2 이상의 찬성표를 전제로, 국제봉사회는 규정을 해석할 역량을 갖는다.
§ 2. 국제봉사회는 과반수의 판단 하에 적절한 시기에 평신도가정생명국에게 여느 쟁점에 대한 명확한 설명을 구할 수 있으며, 이 때는 필수적으로 이에 대한 해석이 요구된다.
 
제 25조. 규정의 변경/개정
국제봉사회에서 발의되는 개정안은 총회의 동의가 있어야 한다. 제기 된 수정 사항은 평신도가정생명국의 사전 승인을 받으며, 3분의 2의 다수결에 따른다.
 
13장. 폐쇄와 해산
제 26조. 폐쇄
교회법 320조에 따라 CHARIS는 오직 교황청의 평신도가정생명국에 의해서만 폐쇄가 될 수 있다.
 
제 27조. 해산
자체적으로 CHARIS의 해산을 발의하는 안은 이에 앞서 평신도가정생명국의 사전 동의를 필요로 하며, 총회의 3분의 2인 다수결의 동의가 있어야 한다.
 
제 28조. 물품과 세습재산의 청산
폐쇄 혹은 해산의 경우에, 남아있는 물품과 세습 재산은 평신도가정생명국의 사전 동의 하에 CHARIS와 유사하거나 같은 목적을 가진 단체들에게 전해짐을 원칙으로 한다.
 
14장. 전환 규정
하나. 이 규정들은 2019년 6월 9일 성령강림 대축일부터 효력을 가지며, 상기 규정들이 시행되는 날에, 가톨릭 성령쇄신의 계약공동체 형제회(CF)와 국제 가톨릭 성령쇄신 봉사회(ICCRS)는 해산되며, 두 단체의 물품과 세습 재산은 CHARIS로 이전된다.
둘. 상기 규정들이 효력을 갖는 날부터, CHARIS의 첫 의장과 국제봉사회에게 각 직책이 3년 동안 위임된다. 첫 의장과 국제봉사회는 본 규정에 명시된 바와 같이 국제봉사회의 구성법에 준하여 임명된다. 이는 프란치스코 교황님께로부터 가톨릭 성령 쇄신의 모든 단체를 위한 새 단일 봉사회의 설립을 위해 지명된 사람들의 제안을 토대로, 평신도가정생명국에 의해 이루어 진다.
셋. 첫 총회는 2019년 성령강림절에 열리며, CHARIS는 이날 활동을 시작한다.
넷. 본 규정들의 시행일로부터, 상기 명시된 바와 같이 CHARIS의 새로운 법률에 의거하여모든 국가, 지역 및 대륙의 위원회들의 구조는 가톨릭 성령 쇄신의 모든 (지역) 단체들을 포함하는 조직으로 재편성된다.
Four Once these statutes have come into force, all National, Regional and Continental Committees are to be restructured as organisms of service including all local expressions of Catholic Charismatic Renewal, in accordance with the new statutory composition of CHARIS set out in these statutes.
 
 
본 문서는 평신도가정과생명국의 사무실에서 하기 서명인에 의해 2018년 3월 6일에 발표 되었다.
 
Responsible : Michelle Moran, Pino Scafuro
 
Secretary : Oreste Pesare, Julia Elena Torres
 
 

첨부파일

댓글목록

Robert님의 댓글

Robert 작성일

https://www.nike-stores.us.org/ Nike Store Online
https://www.red-bottomheels.us/ Red Bottom Heels
https://www.sneakerswebsite.us/ Nike Website
https://www.nike-outletstoreonlineshopping.us.com/ Nike Outlet Store Online Shopping
https://www.lebron-jamesshoes.us.org/ Lebron James Shoes
https://www.yeezys-adidas.us.com/ Adidas Yeezy
https://www.nikestores.us.org/ Nike Store
https://www.nikefactorys.us/ Nike Factory
https://www.adidas-nmds.us.org/ NMD Adidas
https://www.jewelrynecklacerings.uk.com/ Pandora Rings
https://www.jordan12s.us.com/ Jordan 12's
https://www.yeezy500.us.org/ Yeezy 500 Utility Black
https://www.jordansretro13.us.com/ Jordan 13 Retro
https://www.christianslouboutin.us.com/ Christian Louboutin Outlet
https://www.christianlouboutins.us.org/ Christian Louboutin
https://www.nikerunning-shoes.us.com/ Nike Shoes
https://www.newnikeshoes.us.org/ New Nike Shoes
https://www.nike-jordan1.us.com/ Nike Jordan 1
https://www.nikeshoesshop.us.com/ Nike Shoes
https://www.nikeair-jordan.us.com/ Nike Air Jordans
https://www.menwomenshoes.us/ Nike Shoes
https://www.newjordanscomingout.us.com/ New Jordan
https://www.outletstoreonlineshopping.us/ Nike Outlet Store
https://www.nikecortez.us.org/ Nike Cortez Women
https://www.nikefreernrun.us.com/ Nike Free Run
https://www.new-nikeshoes.us.com/ Nike Shoes
https://www.nike-presto.us.com/ Nike Presto
https://www.nikeairforce.us.org/ Air Force One Nike
https://www.jordanretroshoes.us.org/ Air Jordan Shoes
https://www.valentinoshoessale.us.com/ Valentino Shoes
https://www.pandoras.us.org/ Pandora Jewelry Official site
https://www.pandorajewelryofficialwebsite.us/ Pandora Official Website
https://www.kevin-durantsshoes.us.com/ Kevin Durant Shoes
https://www.jordan32shoes.us/ Jordan 32
https://www.pandoracharmscom.us/ Pandora Charms
https://www.nikeoutletonlineclearance.us.com/ Nike Clearance Outlet
https://www.ferragamobelts.us.com/ Ferragamo Belt
https://www.uncjordan1.us.com/ UNC Jordan 1
https://www.nikeshoescybermondayblackfriday.us.com/ Nike Black Friday Sale
https://www.nikeshoes2019.us.com/ Nike Shoes 2019
https://www.nikeshoesfactorys.us.com/ Nike Shoes
https://www.jordan4s.us.com/ Jordan 4s
https://www.jordan3.us.com/ Jordan Retro 3
https://www.jordansshoesformen.us.com/ Jordan Shoes For Men
https://www.nikesneakerssale.us.com/ Nike Sneakers
https://www.shoesyeezy.us.com/ Yeezy
https://www.nikeshoesfactorystore.us.com/ Nike Shoes
https://www.nikeoutletstores.us.org/ Nike Outlet Store Online
https://www.nikereactuptempo.us.com/ Nike Air More Uptempo
https://www.air-max95.us.com/ Nike Air Max 95 Essential
https://www.michael-jordanshoes.us.com/ Michael Jordan Shoes
https://www.nikebasketball-shoes.us.com/ Nike Basketball Shoes
https://www.airjordan9.us.com/ Air Jordan 9
https://www.ultra-boosts.us.com/ Adidas Ultra Boost
https://www.nike-basketballshoes.us.org/ Nike Basketball Shoes
https://www.pandoracanadajewelrycharms.ca/ Pandora Canada
https://www.air-jordan8.us.com/ Jordan 8
https://www.adidassneakers.us.com/ Adidas Sneakers For Women
https://www.nikeshoess.us.org/ Nike Shoes
https://www.airforce-1.us.org/ Air Force 1 Mid
https://www.nikestorefactory.us.com/ Nike Factory Outlet Store Online
https://www.kyrieirvingbasketballshoes.us.com/ Kyrie Irving Shoes
https://www.nikeoutletstoreonlines.us.com/ Nike Outlet Store Online Shopping
https://www.newshoes2019.us/ Nike Shoes 2019
https://www.pandoranecklaces.us/ Pandora Necklaces For Women
https://www.airjordan1mid.us.com/ Jordan 1 Mids
https://www.christianlouboutins.uk.com/ Christian Louboutin Shoes UK
https://www.nike-clearance.us.com/ Nike Clearance Outlet
https://www.christian-louboutin-shoes.us.org/ Christian Louboutin Heels
https://www.jordanshoesforkids.us/ Kids Jordan Shoes
https://www.nikehuaraches.us.com/ Nike Huarache Men
https://www.airjordans-sneakers.us/ Jordans Sneakers
https://www.christianlouboutinshoessaleoutlet.us/ Christian Louboutin Shoes
https://www.yeezyscheap.us.com/ Yeezys
https://www.jordan1s.us.org/ Nike Jordan 1s
https://www.nike--shoes.us.com/ Nike Shoes
https://www.nike-zoom.us.com/ Nike Zoom Pegasus 35
https://www.yeezyshoess.us.com/ Yeezy
https://www.red-bottomshoesforwomen.us.com/ Red Bottom Shoes
https://www.nikesneakersoutlet.us.org/ Nike Sneakers For Men
https://www.shoes-yeezy.us.com/ Yeezy Shoes
https://www.airjordanssneakers.us.org/ Air Jordans
https://www.nikeairzooms.us.com/ Nike Air Zoom Pegasus
https://www.kyrie-irvingshoes.us.org/ Kyrie Irving Shoes
https://www.max97trainers.uk.com/ Nike Air Max 95
https://www.pandorabraceletsforwomen.us/ Pandora Bracelets For Women
https://www.nikeshoesonlines.us.com/ Nike Shoes
https://www.air-jordan10.us.com/ Jordan Retro 10
https://www.redbottomslouboutinshoes.us/ Red Bottoms
https://www.airjordanshoesretros.us.com/ Jordan Shoes
https://www.ferragamosshoes.us.com/ Ferragamo Shoes
https://www.jordans13retro.us/ Jordan Retro 13
https://www.nikeoutletstore-onlineshopping.us.org/ Nike Outlet Store Online Shopping
https://www.asicsshoesoutlet.us.com/ Asics Shoes
https://www.airforce1shoes.us.com/ Nike Air Force 1 Women
https://www.christian-louboutinoutletsale.us.com/ Christian Louboutin Outlet
https://www.yeezysboosts.us.com/ Yeezy Boost 350 V2
https://www.nikecortezshox.us.com/ Nike Cortez Women
https://www.fjallravenbackpack.us/ Fjallraven Kanken
https://www.nikefactory-outlet.us.org/ Nike Factory Outlet Store Online
https://www.pandorasjewelryoutlet.us.com/ Pandora Jewelry
https://www.louboutinshoess.us/ Louboutin
https://www.nikeairmax720.us.com/ Nike Air Max 720
https://www.golden-gooses.us.com/ Golden Goose Sneakers
https://www.pandora-jewelryrings.us/ Pandora Rings
https://www.jordansretro11.us.com/ Jordan Retro 11
https://www.lebron16shoes.us/ Lebron 16 Shoes
https://www.nike-airmax98.us/ Air Max 98
https://www.jordan-retro4.us.com/ Air Jordan 4 Retro
https://www.christianlouboutins-outlet.us.com/ Louboutin Outlet
https://www.jordan11gammablue.us/ Jordan 11 Gamma Blue
https://www.yeezyboosts-350.us.com/ Adidas Yeezy Boost 350 V2
https://www.pandorascharmsjewelry.us/ Pandora Charms
https://www.cheapnikesshoes.us.com/ Cheap Nike
https://www.nikeair-max.us.org/ Nike Air Max 2019
https://www.airjordans.com.co/ Jordans
https://www.fjallravenkankenbackpack.us/ Fjallraven Kanken Backpack
https://www.jewelrycharms.us/ Pandora Jewelry
https://www.nikeairmax720.us.org/ Nike Air Max 720 Men
https://www.adidasultra-boosts.us.com/ Adidas Ultra Boost
https://www.airjordan14.us.com/ Jordan retro 14
https://www.pandorabracelets-clearance.us.com/ Pandora Bracelets
https://www.airjordan-retro11.us.com/ Jordan 11
https://www.nikeoutletstoreonline-shopping.us.com/ Nike Shoes Outlet Online Store
https://www.nikes-sneakers.us.com/ Nike Sneakers For Men
https://www.airmax2019.us.org/ Air Max 2019
https://www.nike-runningshoes.us/ Nike Running Shoes For Men
https://www.air-jordansretro.us.com/ Retro Jordans
https://www.nikesclearance.us/ Nike Clearance
https://www.nike-outletstores.us.com/ Nike Outlet Online
https://www.charmsbracelet.uk.com/ Pandora Charms
https://www.runningshoesformenwomen.us/ Nike Running Shoes For Men
https://www.pandorashop.ca/ Pandora
https://www.pandora-earrings.us/ Pandora Earrings
https://www.pandorascharm.us.com/ Pandora Charm Bracelet
https://www.nikefactorystoreonline.us.com/ Nike Factory Store Online
https://www.airforceones.us.com/ Air Force Ones
https://www.nikefreerun.us.org/ Nike Free Run
https://www.vansshoes-outlets.us.com/ Vans
https://www.nikeair-max270.us/ Nike Air Max 270
https://www.nikeshoesclearance.us.com/ Nike Shoes
https://www.airmax-98.us.com/ Air Max 98 Gundam
https://www.louboutinheelsshoes.us.com/ Louboutin Shoes
https://www.jordan7.us.com/ Jordan Retro 7
https://www.airjordan11.us.org/ Air Jordan 11
https://www.redbottomshoes-forwomen.us/ Red Bottom Shoes
https://www.nikeoutletstoreclearance.us.com/ Nike Outlet
https://www.jewelrycharmsrings.uk.com/ Pandora Earrings
https://www.pandoracom.ca/ Pandora Charms
https://www.jordan1high.us.com/ Jordan 1 Retro High
https://www.nmdr1adidas.us.com/ Adidas NMD R1
https://www.air-jordans1.us.com/ Jordans 1
https://www.jordanaj1.us.com/ Jordan AJ 1
https://www.nikeoutletonline-store.us.com/ Nike Outlet Online
https://www.nikeoutlet-factory.us.com/ Nike Factory
https://www.lebron16shoes.us.org/ Lebron 16 Shoes
https://www.lebronjamesshoessale.us.com/ Lebron Shoes
https://www.charmsjewelryrings.uk.com/ Pandora Rings
https://www.moncleroutletuk.uk.com/ Moncler Outlet

test
04537 서울시 중구 명동길 80 가톨릭회관 618호 Tel : (02)777-3211 Fax : (02)777-3219 E-mail : nccsa@hanmail.net

Copyright © 한국가톨릭성령쇄신봉사자협의회 / CHARIS(CATHOLIC CHARISMATIC RENEWAL INTERNATIONAL SERVICE)-Korea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