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9월 1주(9월 6일 ~ 9월 12일) > 기도회

본문 바로가기

진행 전체자료 9월 1주(9월 6일 ~ 9월 12일)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09-07 10:23

본문

(마주보는) 본당 성령 소기도회(90)

-가르침 강사가 없이 진행하는 기도회-

202091

일 시

 

장 소

 

진행자

 


주제 : 사랑의 표현

지향 : “새 포도주는 새 부대에 담아야 한다.”

 

성가로 기도회를 준비합니다.

주님께서 주시는 평화가 오늘 참석하신 모든 분들과 가정에 충만하시기를 기도드립니다.

다 함께 성령가족 수칙을 합송하겠습니다.

오늘의 기도회 주제와 지향을 설명 합니다.

기도회 주제와 성경말씀은 기도 회장, 진행자, 찬미부가 서로 공유해야 합니다.

기도회를 준비하면서 성령께서 우리와 함께 머무르시도록 성령청원을 합니다.

- 바른 자세로 두 손을 무릎 위에 올려놓고 몸에 힘을 뺍니다.

- 코로 천천히 숨을 들여 마시며 천천히 입으로 내쉽니다.

- 천천히 숨을 들여 마시고 내쉬며 주님의 현존 안에 머무릅니다.

- 생수 자체이신 주님께서 우리를 이끌어 생명수의 물가로 인도하고 계심을

의식해 봅니다.

- 생명수의 물이 머리끝에서부터 천천히 흘러내려 머리, 얼굴, 가슴, , 허리

다리, 발끝까지 씻어주고 계심을 느낍니다.

 

기도회 시작 (10)

성호경으로 기도회를 시작합니다.

다함께 주님의 기도성령송가를 바칩니다.

성가

하느님의 음성을 듣고자 기도하면 귀를 기울이시고 내 기도를 들어주신다네.

성가 320입니다.

시작기도 : 사랑이신 주님!

예수님께서는 새 포도주는 새 부대에 담아야 한다.” 고 말씀하셨습니다.

저희는 당신을 따르는 사람들입니다. 저희가 바뀌기 힘든 이념이나 습관, 고정관념이나 선입견, 편견 등의 옛 것에 매여 있기 보다는 당신의 새로운 가르침에 따를 수 있도록 분별의 지혜를 주시고 늘 깨어있게 하소서.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를 통하여 비나이다. 아멘.


회원들의 기도 (20)

감사기도를 바칩니다.

지난 한 주간을 돌아보면서 주님의 은총에 대한 감사드리고, 잘못에 대하여 뉘우치는 회개의 기도를 자유롭게 바치는 시간입니다.

시편의 구절이나 짧은 성경구절을 읽으셔도 되고, 부르고 싶은 성가의 번호를 말씀하시면 다 함께 부릅니다.

먼저 주님께서 베푸신 은총에 대하여 감사하는 기도를 바치면 좋겠습니다. 감사의 기도 후에는 다함께 주님, 찬미 받으소서. 영광 받으소서!” 로 화답합니다.

주님과 이웃 혹은 자신에게 잘못한 일들이 있다면 용서를 청하는 기도나 회개의 기도를 솔직한 마음으로 바치도록 하겠습니다.

개인지향의 청원기도와 통성기도 심령기도

우리의 모든 감사와 회개의 기도 모두를 주님께 신령한 언어로 바칩니다.

(진행자는 5분 이상 길게 바치도록 인도합니다.)

성가를 함께 부릅니다.

내가 가는 길 험하고 어려운 일 많아도 주님, 나의 맘 알리라.

367입니다.

 

말씀 나눔(30)

주제 성경: 루카 5,33-39

오늘의 주제 성경 말씀을 다함께 읽겠습니다.

루카 5,33-39 절까지의 말씀입니다.

다함께 천천히 봉독 한 후, 조용히 침묵 중에 다시 한 번 눈으로 읽으십니다.

 

진행자의 묵상 기도

복음에서 예수님은 법에 얽매여있는 바리사이와 율법학자들에게 가르침을 주십니다. 그들은 단식하지 않는 예수님의 제자들에 대해 불평합니다.

이에 예수님은 혼인 잔치 손님들이 신랑과 함께 있는 동안에 단식을 할 수야 없지 않으냐? 그러나 그들이 신랑을 빼앗길 날이 올 것이다. 그때에는 그들도 단식할 것이다.”라고 말씀하십니다. 단식의 부정이나 거부가 아니라 때에 맞는 단식을 하라는 것입니다. 혼인 잔치는 즐거운 자리입니다. 그 즐거운 자리가 되는 이유는 신랑이 함께 있기 때문입니다. 단식은 사랑의 표현일 때 가치가 있는 것입니다. 때를 아는 것이 지혜이자 겸손입니다. 평상시는 주님과 함께 축제처럼 지내고 신랑이신 주님을 빼앗길 날이 올 때에 단식하라는 것입니다. 그리고 단식의 원리를 명심하는 것입니다.

너는 단식할 때에 머리에 기름을 바르고 얼굴을 씻어라. 그리하여 네가 단식한다는 것을 사람들에게 드러내지 말고, 숨어 계신 네 아버지께 보여라. 그러면 숨은 일도 보시는 네 아버지께서 너에게 갚아 주실 것이다.”

새 포도주는 새 부대에 담아야 한다.”는 말씀도 분별의 지혜를 지니라는 말씀입니다. 새 부대의 상황에 맞도록 생각과 말과 행동도 새 포도주다워야 한다는 것입니다. 묵은 포도주를 마시던 사람은 새 포도주를 원하지 않습니다. 그런 사람은 오히려 묵은 것이 좋다 합니다. 여기서 옛것인 묵은 포도주는 유다교의 관습을, 새것인 새 포도주는 복음을 상징합니다. 우리의 이념이나, 습관, 고정관념이나 선입견, 편견의 옛것들은 바뀌기가 힘이 듭니다. 새 부대의 상황에 늘 새 포도주의 생각과 말과 행동을 위해서는 예수님을 늘 새로이 만나고 닮아가고 변화되어야 합니다. 그래야 새 옷에 새 천 조각을 대어 깁는 것이고, 새 술을 새 부대에 담는 것입니다.

그리스도 예수님 안에서, 예수님을 통해서, 예수님을 향해서 창조되고 구원된 세상입니다. 참으로 예수님을 사랑할 때 우리의 정신은 하늘처럼 높아지고 영혼은 하늘처럼 깊어지며 넓어질 수 있습니다. 우리 마음이 한없이 비워지면서 예수님처럼 텅 빈 충만의 사랑이 될 수 있습니다.

 

- 주님만이 내 힘이시며 주님만이 날 도우시네.

성가 371번입니다.

 

생활 나눔(20)

한 주간 동안 성령 안에서의 삶을 나눕니다.

나눔

- 주제 성경 말씀을 읽고 마음에 와 닿는 말씀과 묵상한 내용을 돌아가며 나눕니다.

성령 안에서의 생활이나 체험을 나누도록 하겠습니다.

기도

- 나눔 내용을 중심으로 자유롭게 기도하는 시간입니다.

나눔 중에 기도가 필요한 회원이 보이면 그를 위해서 다 함께 기도 해줍니다.

찬미 감사성가 : 22, 39, 194

이웃과 교회 공동체를 위한 중재기도

진행자는 기도 지향지에 적혀있는 기도 내용을 말한 후 청원기도를 바칩니다.

다함께 성령 충만을 위한 심령기도를 바칩니다.

- "아버지여, 예수 주님

첨부파일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test
04537 서울시 중구 명동길 80 가톨릭회관 618호 Tel : (02)777-3211 Fax : (02)777-3219 E-mail : nccsa@hanmail.net

Copyright © 한국가톨릭성령쇄신봉사자협의회 / CHARIS(CATHOLIC CHARISMATIC RENEWAL INTERNATIONAL SERVICE)-Korea All rights reserved.